Skip to main content

김민경

장려상, 아이디어 부문

한글을 배우기 시작하는 어린이들의 한글에 대한 흥미 진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예술 놀이 그림책

기획배경

1. 한글의 우수한 과학성과 조형적 가치를 재발견
2. 어린아이들과 소통하며 ‘교육과 놀이의 접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작가 ‘에르베 튈레’의 그림책과 체험 전시를 보며, 한글 교육 또한 예술적 접근이 필요함에 착안
3. 예술을 가르치려는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아이들에게 친숙한 그림책에 작가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실험성과 예술관을 반영해서 재미있는 놀이 도구로서의 그림책을 제작

작품설명

한글 그림책과 직접 길을 표현해볼 수 있는 놀이 활동책 및 놀이 도장으로 구성하였다.
그림책은 하나의 작품인 동시에, 아이들의 다양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참고하도록 활용될 수 있다. 놀이 활동책을 별도로 구성하여 그림책을 보고 난 후 아이들이 놀이를 통하여 또 다른 작품을 직접 완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