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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어쓰기 마라톤 (팀)

스마트 앱 IT 부문, 우수상

무분별한 언어생활을 해오던 소년이 살아 있는 글자 홋과 함께
한글의 소멸을 막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기획배경

한글 맞춤법 오류의 전체 유형 중 약 5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띄어쓰기’ 오류율을 개선
하고자 했고, 동시에 자연스럽고 즐거운 한글
학습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

작품설명

자체 제작한 게임용 발판과 게임을 연동하여,
사용자가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띄어쓰기가 필요한
부분에 뜀(점프)을 통해 띄어쓰기를 배운다.
이 작품은 한글을 읽고, 쓸 수 있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외국
인들도 보다 쉽고 재밌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