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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Con(오지연, 김주현, 김미순)

정보기술(IT) 부문, 장려상

인공지능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며 AR을 활용하여 한국어를 배우는 애플리케이션

기획배경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동기부여와 성취욕구를 충족시켜 몰입을 유도
할 수 있는 반면 대부분의 온라인 한국어, 한글
교육 콘텐츠는 글자, 그림 및 VOD 위주의 단방향
콘텐츠로 상호작용이 배제되어 있습니다. 한국어,
한글 교육에 상호작용을 제공하여 학습동기 부여와
성취욕구를 충족 시켜 주는 콘텐츠 개발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작품설명

이 제품은 상호작용을 극대화한 인공지능 기반
한국어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로서 5분
이내의 Micro Learning 콘텐츠, 인공지능 캐릭터와
대화, 필기인식, 사물인식 등의 상호작용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AR 공유 기능을 통해 전
세계 누구나 발음, 단어 등의 학습 성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